
6.0
강호에 웃고, 인생에 울다! 독고구검의 달인 영호충은 일월신교 토벌에 휘말리지만, 화산파 동문들을 구출한 후 은퇴를 결심한다. 마지막 여정 중 폭포 아래에서 한 여인을 구하는데, 그녀가 마교의 신임 교주 동방불패임을 모른 채 두 사람은 강호에서 유대를 쌓는다. 오해와 계략 속에서 피할 수 없는 생사의 결전이 다가오고.. 규화보전과 독고구검의 대결, 누가 마지막에 강호를 웃으며 떠날 것인가!
6.3
길거리를 떠돌던 ‘매약화’는 우연히 도화도의 주인 ‘황약사’의 제자가 된다. ‘매약화’는 무술 연마에 매진하면서 스승 ‘황약사’에게 점점 사랑의 감정이 싹트기 시작한다. 하지만, ‘황약사’는 그녀의 감정을 알고 도화도를 떠나 오랜 시일이 흐른 뒤 새로 맞이한 아내와 함께 절세비급 ‘구음진경’을 가지고 돌아온다. ‘매약화’는 스승 ‘황약사’에게 크게 분노하여 ‘구음진경’을 훔쳐 온 강호를 피로 물들이기 시작하는데…
2007년, 열여섯 살 소녀 차오칭위는 언니인 차오바이위의 사망으로 루머에 시달리다 못해 순운이라는 작은 도시에서 큰 도시인 환주로 온 가족이 이사를 간다. 하루빨리 정상적인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 칭위는 친구 밍성의 도움으로 언니의 죽음의 진실을 찾아 나서고, 진상이 드러남에 따라 바이위가 겪은 불공정한 대우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 결국 언니를 도와 정의를 되찾기로 결심하는데...
댓글/평가 (평가글은 5자 이상 작성시 등록이 가능합니다. 별점만 선택할 경우, 기본 평가글이 등록됩니다.)
5/5 정말 최고에요!!